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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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을 맞이하는 자세

직접 방문하시면
  • 민원인이 우리교육지원청을 방문하면 현관에 사무실 및 좌석 배치도, 사진이 부착된 민원 안내 표지판을 설치하여 민원인이 필요로 하는 사무실 위치 및 해당 민원담당자를 1분 이내에 정확히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민원인을 먼저 보는 사람이 찾아오신 업무담당자에게 1분 이내에 안내해드리겠습니다.
  • 직원은 항상 명찰이나 공무원증을 패용하여 고객에게 필요한 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업무 처리 중 민원인을 대하게 되면 우선하여 찾아오신 고객의 민원을 처리하기 위하여 민원인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.
  • 장애인이나 몸이 불편하신 노약자 분께는 편안하게 일을 보실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리며, 전화를 미리 주시면 약속 시간 5분전에 현관 입구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찾으시는 담당자가 자리에 없을 때는 업무대행자를 지정하여 민원업무처리에 공백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민원실에 있는 필요한 시설을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  - 5매 이내의 복사 및 국내 모사전송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, 대기시간을 무료하게 보내지 않도록 신문을 비치하도록 하겠습니다.
전화로 문의하시면
  • 전화는 항상 친절하고 정확하게 받도록 하겠으며,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습니다.
  • 전화를 받은 직원은 “안녕하십니까? ○○과 ○○○입니다, 무엇을 도와드릴까요?”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.
  •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는 담당업무가 아니더라도 최선을 다해 답변드리고, 반드시 메모나 전화를 통하여 담당자로 하여금 전화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대화가 끝난 후에는 “감사합니다. 안녕히 계십시오. 좋은 하루 되십시오.” 등 끝인사를 하고 민원인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것을 확인한 다음 전화를 끊겠습니다.
우편․PC․모사전송(FAX) 등으로 요청하시면
  • 우편․PC․모사전송(FAX) 등으로 민원을 제출하신 경우에는 접수와 동시에 즉시 담당에게 전달하여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.
  • 처리기간이 7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은 담당자가 직접 고객에게 연락을 하여 처리 진행 상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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