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중학생 전ㆍ입학절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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중학교 전·입학 절차

법적근거

초·중등교육법시행령 제73조

처리기관

우리청 교육지원과

전학절차
  • 민원인이 할 일
    • 주민등록을 옮긴(이사)후 주민등록등본 2부를 발급받아 현 재적학교에 제시한후 전학용 재학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.
    • 주민등록을 옮긴 주소지를 관할하는 지역육청에 중학교 전학(편입학) 배정원서를 접수하여야 합니다.
  • 우리청에서 하는 일
    • 배정원서에 의해 학교군내 중학교에 배정한 후 해당 중학교에 통지한다.
  • 배정통지를 받은 학교장이 하는 일
    • 거주지를 확인한 후 전·편입학 허가
    • 전·편입학 등록
    • 전출교에 전·편입학 서류 송부 요청
    • ※1학구 1학교의 경우에는 해당학교로 직접 접수함
전학시기
  • 1∼2학년: 수시
  • 3학년: 고등학교 신입생 입시공고일 이전까지
구비서류
  • 재학증명서 (용도: 전편입학용) 1부
  • 주민등록등본(전가족 등재) 1부
  • 지체부자유자는 진단서 1부
  • 체육특기자는 단체 추천서 1부
  • 보호자 인장
  • 외국에서 귀국하는 학생은 다음 서류를 추가한다.
    • 출입국사실증명서, 여권 사본 각 1통(전가족분)
    • 재학사실증명(외국학교 발행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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